일요일에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을 보게되었습니다.


방송 전에 미리 접한 정보를 보고, 약간 걱정을 했었는데요. 이정도 가수들을 모아놓고, 일요일 예능판에서 과연 어느정도 '음악'과 '가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지, 서바이벌 형식이라는 흥미거리를 꼭 끼워야만 하는건지, 걱정반 기대반으로 방송을 기다려서 시청했습니다.

뭐, 방송한지도 며칠이 지났고, 방송 이후로 쏟아진 수많은 리뷰에 하나 더 보태기 위해서 이 글을 쓰는건 아니니, 방송에 대해서 길게 얘기하지는 않겠습니다. 연예 분야나 방송 리뷰는 해보지도 않았고 많이 알지도 못하니 역량 부족으로 쓸 수도 없구요.

그냥 방송을 보고나서 너무나 만족스러운 마음에, 이 프로그램만큼은 조기종영이나 내용의 변질 없이 오래 제작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응원삼아 글 하나 남겨보려는것 뿐입니다.^^

방송 후 여러 리뷰에서,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에 대한 칭찬과 함께 편집이나 구성에 대한 비판도 많이 보였는데요. 뭐, 저는 여기에 출연한 일곱 가수가 노래하는 모습을 일요일 메인 시간대에 볼 수 있다는것만으로도 너무 만족스럽고 신기해서 뭐든 다 좋게 보였습니다..ㅎㅎ




단 한곡도 버릴 곡이 없다는, 이소라 1집, 테이프 버전~

방송을 보고나서 새삼 깨달은것 중에 하나가, 제가 이소라 라는 가수를 엄청 좋아했었다는건데요. 앨범이 나오면 꼬박꼬박 사서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듣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3집까지는 샀던것 같은데, 책장을 뒤져보니 1집만 남아있군요. 위 사진이 제가 가지고 있는 이소라 1집 테이프인데요. 1995년에 발매된거니 16년 묵은게 되는군요. 흠... 소리가... 날까요? ( -_-;;)


방송에서 이소라씨가 불렀던 '바람이 분다' 라는 곡도 2004년도 발표곡이니 상당히 오래된 곡인데요. 2004년도 당시에는 특별한 주목을 받지 못해서 안타까웠던 곡이 7년이 지난 지금와서 음원 차트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다니 뭔가 묘한 느낌이네요.ㅋ

그래서 오늘은, 제가 16년간 보관하고 있던 테이프에 대한 기념과(^^;), 저 나름대로 '이소라'라는 가수에 대해 재조명을 해보는 의미로, 이소라 1집 타이틀 곡 '난 행복해' 를 찾아봤습니다.

'바람이 분다'는 며칠동안 많이 들어보셨죠?ㅋ 혹시 아나요. 7년전 곡도 1위하는데 이렇게 재조명하다보면 16년전 곡도 1위하게 될지~ ㅎㅎ

그만큼 좋은 곡입니다. 한번 들어보세요~ ^^


이소라 - 난 행복해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