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E 로 대박을 친 2009년 이후로, 가장 크게 성공한 아이돌로 지금까지 승승장구 하고 있는 소녀시대는 전 멤버가 고루 인기를 누리고 있는게 장점이라고 합니다.


9명 전체의 앨범 활동뿐만 아니라, 각 멤버가 각자 예능이나 라디오, 광고 등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도 특정 인물에게 편중되지 않고 개개인이 고른 관심을 받은게 사실이기도 하구요.

그렇지만, 소녀시대의 중심 인물을 단 한명만 고르라면, 팀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태연을 얘기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이 쬐끄만 소녀는 아시아 최고의 걸그룹이라는 소녀시대 내에서도 엄청난 존재감을 가지고 있지요.





이미지 출처 : acc.sosi.kr


태연이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사실 외모만으로 따진다면 걸그룹 멤버들 중에서 그렇게 상위권에 속하지는 못할것 같아요. 요즘은 대한민국의 예쁜 여자들은 전부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시대잖아요. ^^;;

그녀의 진짜 힘은 목소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룹 내에서 멤버당 몇소절 부르지도 않는 중에서도 태연의 목소리는 확실히 표시가 납니다. 시원하게 내지르는 부분은 메인 보컬의 담당이니 자연히 가창력 담당인 태연의 비중이 클 수 밖에 없을거구요.

하지만, 소녀시대의 앨범만으로는 '태연' 이라는 가수의 진면목을 제대로 알 수가 없지요. 그래서 그런지 SM 은 태연을 OST 전문 가수로 오해를 살만큼 드라마 OST 를 자주 부르게 하네요.^^

얼마전 끝난 SBS 드라마 아테나의 OST도 태연이 불렀는데요. 정작 드라마는 첫회만 보고 버렸지만, 태연이 부른 OST 는 한동안 MP3 에 넣고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담담하고 편안하게 부르다가 슬며시 밀어넣는 클라이막스는, 태연이라는 보컬이 자신이 부르는 노래에 얼마나 능숙하게 감정을 싣는지 잘 보여줍니다.


태연은, 소녀시대의 우최리(우주 최고 리더)인 것도 좋지만, 소녀시대 '이후' 가 정말 기대됩니다.^^





소녀시대 태연 - 사랑해요 (아테나 OST)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