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쿠스틱 까페(Acoustic Cafe)는, 츠루 노리히로(바이올리니스트), 나카무라 유리코(피아니스트), 마에다 오시히코(첼리스트) 등 3인으로 구성된 일본의 뉴 에이지 그룹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이구요. 이들을 대중적으로 많이 알린 대표곡 중 하나가   2003년 앨범 For Your Memories 에 10번 트랙으로 실려있는 있는 라스트 카니발(Last Carnival)입니다.

어쿠스틱 까페의 음악은 서정적이고 애잔한(?) 느낌으로, 잔잔하면서도 애틋한 감성이 듬뿍 담겨있어요.

특히 라스트 카니발(Last Carnival)이 담겨 있는 이 앨범, For your Memories 는 클래식, 영화 음악, 팝송 뿐만 아니라 재즈, 뮤지컬 등 귀에 익은 추억의 음악을 감성적으로 편곡, 연주한 곡들과 그룹의 오리지널 곡 등 풍성한 구성의 13곡으로 꽉 채워져 있는 명반인데요.

앨범 제목에서부터 '너의 감성을 자극시켜주마~!' 라고 외치고 있는것 같지 않나요? ^^

 

디카를 질러야 하나..-_-;;


혹시나 어쿠스틱 까페라는 그룹명이나 라스트 카니발이라는 곡명만 듣고는 잘 모를수도 있습니다만, 음악을 들어보시면 너무나 귀에 익은 멜로디에 '아~ 이 곡~!' 하실거에요. 영화, 드라마, CF, 심지어 예능 프로에까지 배경음악으로 무진장(!) 쓰였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구요. 2008년에 첫 내한 공연을 한 이후로 자주 이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어제인 2월 5일에 예술의 전당에서 5번째 내한 공연을 가졌다고 하네요. 지방 사는 저로서는 콘서트에 갈 수 없는 아쉬움을 이렇게 포스팅으로 달래볼 수 밖에 없군요.ㅜㅜ

아래 영상은 2009년 서울 공연 영상입니다. 음질은 별로지만 연주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선택해봤습니다. 감성적인 바이올린 선율과, 중후하게 깔리는 첼로, 그 사이로 또렷하고 단단하게 곡을 받쳐주는 피아노, 이 세 악기의 절묘한 앙상블을 감상해보세요.^^


어쿠스틱 까페(Acoustic Cafe) - 라스트 카니발(Last Carnival)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