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지(運指) 입니다.^^;

저번 포스팅이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페이지에 올라가버려서, 초대장을 원하시는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셨더라구요. 의도하지 않게 낚시를 한 것 같아 괜히 찔려서 저녁에는 변명글까지 올렸었습니다. 고의가 아니었다는 얘길 다시한번 하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ㅋ

초대장은 받으셨나요? 못받으셨으면 001.초대장 받기 에서 설명한 방법을 한번 더 시도해보세요. 받으실 수 있어요! ^^; 글구, 받으셨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생성하러 가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은 위와 같이 메일로 오는데요. 회원 가입하기를 클릭해서 티스토리에 회원 가입을 하고, 블로그 생성을 합니다.


블로그 제목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붙이고 싶은 이름같은 것을 자유롭게 적으면 됩니다.
블로그 주소도 마찬가지로 붙이고 싶은 이름을 쓰면 되는데요. 이건 중복검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둘 다 나중에 바꿀 수 있으니 여기서 고민하느라 시간을 너무 낭비하진 마세요. ^^;
레이아웃과 스킨도 뒤에서 다 바꿀 수 있으니 기본적인 것들로 선택하고 넘어갑니다.


축하를 받으며~ 내 블로그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썰렁한 블로그 화면이 뜨네요. 지금부터 여기가 여러분의 보금자리입니다. 좋은 글을 써서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당장은 인테리어가 급한 것 같네요. 스킨을 바꿔볼까요? 화살표가 가리키는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가 뜨는데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건 스킨을 바꾸는거니 스킨 선택을 클릭해봅시다.


스킨 선택 화면이 뜨네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면 됩니다. 꽤 많은 스킨이 고운 자태를 뽐내며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급할거 없으니 천천히 둘러보도록 합시다. 자신의 취향이 1단형인지, 2단형인지 등을 알고 있다면 빨간 박스 안에서 취향에 맞는 스킨만 골라 살펴 볼 수도 있습니다.


전 2단형 5번째 페이지에 있는 스킨을 선택해서 적용을 눌렀습니다. "예"를 눌러 스킨을 적용해봅시다.


적용한 스킨이 시용중인 스킨으로 표시되네요. 오른쪽 위의 블로그로 링크를 눌러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된 모습을 보러 가 봅시다. 실제 적용된 모습을 보고 선택할지 말지를 판단해야겠죠? ^^;


실제 적용된 모습입니다. 저는 이 스킨이 맘에 드는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

적용된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스킨 선택으로 가서 맘에 드는 스킨을 골라 적용시키면 됩니다. 맘에 드는 스킨을 발견할 때까지 이것저것 적용시켜보세요. 스킨 선택하는게 꽤 재미있어요. ㅋ 저는 한 일주일 정도 스킨 선택만 하고 있었던 것 같네요. (-_-;;)

다음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블로그 설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