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블로그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사이드바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옮겼습니다.


스킨을 변경할까 하다가 눈에 확 들어오는 스킨도 없고, 많은 분들이 사이드바를 오른쪽에 놓고 쓰시고, 거기에 제 눈이 익숙해지다보니 사이드바가 오른쪽에 있는게 좋아보이기도 해서 옮겨버렸습니다.

옮기고나서 블로그 분위기도 바뀐것 같아 만족하고있었는데, 댓글에 제 블로그 사이드바가 한참 밑으로 내려가보인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제가 쓰는 익스 7 이나 파이어폭스로는 정상적으로 보이고 있었지만, 신경이 쓰였지요. 혹시 크롬에서 이상하게 보이는건가 싶어 깔아서 확인해봤는데 크롬에서도 별다른 이상이 보이질 않았습니다.

한참 고민하다, 얼마전에 peels 님의 블로그에서 본 IETester 라는 유틸이 생각났습니다.

익스플로러 5 에서 8 까지 확인할 수 있는 유틸인데요. 자세한건 peels 님 블로그에 자세히 포스팅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IETester 를 깔고, 익스 6 으로 블로그를 보니, 이런...사이드바가 아래쪽으로 튕겨져 보이네요. -_-;;


윗쪽에 사이드바가 안보입니다.ㅜㅜ


맨 밑으로 밀려서 표시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어 여기저기 검색을 해봐도 별다른 소득이 없었습니다. 오늘 하루종일 뒤적거리고, 만지작거리는 등 고민을 하다가, 아무래도 본문의 사이즈가 문제인 것 같아 확인해봤습니다.

제 블로그의 본문 사이즈는 620 px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본문 사이즈는 620 px 로 설정되어 있는습니다.


style.css 를 보니, 본문이 645 px 로 되어있네요. 이것때문인가 해서 620 px 로 맞춰줬습니다.


그랬더니 익스 6 에서도 정상으로 보이는군요. 아놔, 오늘 이것때문에 머리 아팠어요. ㅜㅜ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 코드가 문제가 된다면 왜 익스 7 이나 파폭, 크롬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는지도 모르겠구요. -_-;;

원인은 모르지만, 저랑 같은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은 본인이 설정해 놓은 본문 사이즈와, style.css 에 코딩되어있는 본문 사이즈를 비교해서 맞춰주시면 아마 해결될 것 같습니다.

어찌어찌 해결하기는 했는데, 제대로 알게된건 하나도 없네요. 암튼~ 앞으로는 한번씩 모든 버전의 브라우저로 확인을 해야겠습니다. 모르고 지나쳤다면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가 깨진 상태만을 봤을거라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ps. 굴뚝토끼님과 peels 님께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