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개설하고, 맘에 드는 스킨도 선택하셨나요? ^^; 그럼 오늘은 블로그의 사이드바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킨 선택 후에 꼭 사이드바 부터 설정해야되는건 아니지만, 눈에 바로 보이는 부분이라 이것저것 만지는 재미도 있으니 먼저 해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ㅋ


저번 포스팅에서 제가 고른 스킨입니다. 왼쪽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사이드바 이구요. 스킨과 마찬가지로 블로그 주인의 취향에 따라 바꿔줄 수 있는데요. 블로그의 거의 모든 정보가 표시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 아주 중요한 곳이랍니다.^^


그럼 사이드바를 취향에 맞게 바꾸러 가볼까요. 윗쪽 메뉴에서 관리자를 클릭하세요.


블로그의 모든 설정을 할 수있는 관리 페이지가 나오네요. 그런데 위에 새관리 라는 메뉴가 있군요. 새것이라니 왠지 더 좋아보이지 않나요? ㅋ 우리도 헌관리 말고 새관리를 쓰기로 합시다.^^; 새관리를 클릭해주세요.


더 깔끔해보이는 새관리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실제로 써보면 새관리 페이지가 더 편리하더라구요.^^
사이드바 설정을 위해 스킨 메뉴에서 사이드바 설정 을 선택해주세요.


드디어 사이드바 설정 화면이 나왔습니다. ^^

오른쪽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블로그 화면에서 사이드바에 표시되어 나오는 것들입니다. 꽤 많이 들어가있죠? 여기서부터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뭐든 간단하고 단촐한걸 좋아해서 확 빼버리고 씁니다. ㅋ


설정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랍으로 모듈을 추가하거나 위치를 이동할 수 있다네요. 어려운거 하나도 없군요. 해보자구요~. ㅋ


'+' 버튼과 '-'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하셔도 되구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해서 던져도 됩니다. 진짜 쉽죠? ㅋ 저는 위와같이 설정했습니다. 너무 많이 뺐나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시작하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하나씩 추가하는게 좋아요.^^


설정이 끝났으면 저장을 해야겠죠? 저장을 눌러주시구요. 확인하러 가볼까요.^^


처음과 달리 완전 깔끔해진 사이드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