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지(運指) 입니다.^^

연휴가 거의 끝나가네요. 슬퍼요. 어흑..ㅜㅜ 설연휴 보내면서 포토샵을 한번도 실행시키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감 떨어질까봐 오랜만에 포토샵을 실행시킨 김에 포스팅까지 해버렸습니다~~ㅋ

오늘은 패치 툴(Patch Tool)을 써서 간단하게 이미지의 일부분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볼껀데요.
사용법도 간단하고, 어려운거 없습니다. 몇번 연습해보시고 넘어가시면 될 듯하네요.ㅋ

아래 이미지에서 달을 없애볼까요?

이미지를 열고, 패치 툴(Patch Tool)을 선택합니다.

패치 툴(Patch Tool)을 선택한 상태에서 클릭 & 드래그로 달을 감싸서 선택합니다.

선택이 다 된 모습입니다. 이상태로 옆으로 달을 옮깁니다.

옆의 이미지가 달을 가리기 시작하죠?^^

달이 완전히 가려졌네요. 마우스를 떼어주세요~

오른쪽의 이미지가 왼쪽, 달 부분을 완전히 가렸습니다.

Ctrl + D 를 눌러 선택을 해제합니다. 달은 흔적도 없네요.^^

패치 툴(Patch Tool)은, 삭제할 대상을 선택해서 깨끗한(?) 쪽으로 옮겨주는 것만으로 이미지가 제거되는 편리한 툴입니다. 사실, 주위의 깨끗한 부분의 이미지로 삭제 대상을 덮어버리는건데요. 그래서 복잡한 이미지나 불규칙하고 공간이 없는 이미지에서는 사용하기가 조금 곤란하지요.

하지만, 조건만 맞다면, 상당히 빠르게 마음에 드는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얼굴의 잡티 제거할 때 이거 쓸 때도 있습니다.(-_-;;)

반대로, 깨끗한 부분의 이미지를 가져와서 달을 가리는 식으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옵션에서 Destination 을 선택하시구요.

빈 곳을 패치 툴(Patch Tool)로 선택해서,

마우스로 옮겨서 달을 가립니다.

달이 없어졌네요.^^

패치 툴은 더 얘기할게 없네요.ㅋ  너무 간단한가요? 그렇지만, 패치 툴의 사용 빈도와 중요도는 다른 툴에 비해 떨어지지 않아요. 쉽게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어 상당히 많이 쓰이거든요. 그러니 이것저것 연습해 보셔서 꼭 잘 익혀두세요~

쉬우면서도 편리한 기능인 패치 툴(Patch Tool)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