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 사진을 불러오기 해서 작업을 하게 되면, 정밀함이 필요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사진의 일정 부분을 오려낸다거나, 작은 부위를 색칠한다거나 할 때는 해당 부분을 확대해서 작업을 할 수 있으면 좋겠죠? ^^

작업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툴박스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돋보기 툴 입니다. 돋보기 툴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가 되고,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돋보기 툴을 사용하면 이미지가 축소가 됩니다. 사용법은 쉽죠? ^^

확대해서 보고싶은 부분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돋보기 툴을 선택한 상태에서 확대할 부분을 클릭 앤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돋보기 툴을 클릭한 후, 사진의 일정부분을 드래그 하시면 선택한 부분만 확대됩니다.

선택한 부분이 확대되어 보입니다.

축소는 돋보기 툴의 옵션 바에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돋보기 툴은 보통 단축키를 써서 많이 작업합니다. 단축키를 외워두시는게 편하실거에요.
확대는 키보드 'Z'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Z 키를 누르시는 것과 툴 박스에서 돋보기 툴을 클릭해서 선택하는 것은 완전히 동일합니다. 똑같은 일을 하는거에요. ㅋ

축소는 돋보기 툴이 선택된 상태에서 'Alt'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Alt 키를 누르면 마우스가 + 에서 - 로 바뀌구요, 그 상태에서 클릭하면 사진이 축소됩니다. 이때 Alt 키에서 손을 떼면 다시 확대 상태로 돌아갑니다. 축소 작업을 할 때는 Alt 키를 계속 눌러주세요.

또하나, 사진을 확대해서 작업을 하게 되면 확대된 부분을 이리저리 옮기면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확대와 축소를 반복하기보다는 그게 더 효율적인데요. 그럴때 쓰는게 손바닥 툴 입니다.


돋보기 툴 바로 위에 있는게 손바닥 툴입니다. 손바닥 툴은, 스크롤이 생길정도로 사진을 확대 했을 때, 스크롤을 클릭해서 움직이지 않고, 사진을 클릭해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근데 작업하면서 일일이 손바닥 툴을 클릭해서 선택하지 않고, 보통은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손바닥 툴의 단축키는 '스페이스 바(Space bar)' 입니다.

다른 작업을 하다 사진을 옮겨야할 필요가 있을때,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손바닥 툴을 선택한 상태가 됩니다. 그 상태에서 사진을 원하는 부위로 옮기고 스페이스 바에서 손을 떼면 바로 직전 작업하던 툴의 선택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돋보기 툴이 선택된 상태라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커서가 손바닥 모양으로 바뀝니다.


돋보기 툴과 손바닥 툴은 상당히 자주 쓰입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마다 마우스로 툴박스를 일일이 클릭해서 선택하는 것보다는 단축키를 이용하는게 훨씬 빠르고 편합니다. 꼭 알아주세요~ ^^;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