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지(運指)입니다.^^

엄청 오랜만이에요~~ ㅋ 그동안 공부한다고 동네방네 소문은 다 내놓고, 책은 보는둥 마는둥 하면서 어영부영 시간만 보내고 있었습니다. 마음은 조급한데 왜 책은 눈에 안들어올까요. 어흑(ㅜㅜ)

거기다, 5월 들어서 한 2주동안, 감기몸살을 심하게 앓다가 이제야 정신이 좀 돌아왔네요. 에휴..
감기로 병원 가본건 이번이 첨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감기 엄청 독하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려니 어색하네요. 뭘 써야될지도 모르겠고..ㅋ
한참 고민하다가,
시간이 너무 지난 감이 있긴 합니다만 저번달에 포스팅한 My view 인기글, 최신글 넣기 2편을 쓰기로 했습니다. 원래 연달아서 썼어야 했는데...(ㅜㅜ)

이 포스팅을 읽기 전에, 지난 글을 읽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

(지난 포스팅 : [티스토리 블로거 되기] 019. My view 인기글, 최신글 넣기 )


지난 글에서는 My view 인기글, 최신글을 사이드바에 넣었는데요. 오늘은 본문 아래쪽에 넣어보겠습니다. My view 로 가서 소스를 퍼오는 과정까지는 지난 글을 참조하세요. 똑같습니다 ㅋ

소스를 퍼오셨나요? 그럼 관리자 페이지로 갑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 -> HTML/CSS 편집 모드를 선택해 주시구요.




HTML/CSS 편집 창에서 ' ##_article_rep_desc_## ' 부분을 찾아주세요. 중간쯤에 있는데요.
' Ctrl + F ' 로 찾으시면 편합니다.^^



' ##_article_rep_desc_## ' 을 기준으로, 윗쪽에 소스를 넣으면 분문의 윗쪽에 효과가 나타나고, 아래쪽에 소스를 넣으면 본문의 아랫쪽에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런데, 무작정 소스만 복사해 넣기보단 깔끔하게 위치를 잡아서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My view 소스를 넣기전에, 테이블 테그로 위치를 잡아줍시다.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width="50%">

인기글 or 최신글 소스

</td>
<td width="50%">

인기글 or 최신글 소스

</td>
</tr>
</table>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닷~ ^^;;

별거 없습니다. 간단한 테이블 테그구요. 본문 아래쪽에 테두리 없는 두 칸 짜리 표를 만든겁니다. 이제 복사해온 소스를 위의 빨간 글씨 부분에 집어넣기만 하면 됩니다~




요렇게 집어넣고 저장(!!) 하시면 완성입니다~ ^^



나란히 잘 배치되었네요. ^^;



약간 응용해서 한쪽에 구글 애드센스 소스를 넣으면, 구글 광고와 My view 인기글을 나란히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단, 구글 소스의 사이즈를 잘 선택해야겠죠? ㅋ 제가 해보니 300 * 250 이 딱 맞는것 같더라구요.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width="50%">

구글 애드센스 소스

</td>
<td width="50%">

인기글 or 최신글 소스

</td>
</tr>
</table>

요렇게 배치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My view 와 글자 색도 잘 맞는것 같구요. 배치해놓고 보면 나름 어울립니다.^^;



백만년만에 하는 포스팅이라, 나름 정성을 담뿍 담았는데...표시 좀 나나요? (ㅜㅜ)

한달쯤 전에 요거 질문하신 분이 계셨는데...너무 시간이 지난 다음에 하는 답변이라 별 도움은 안될 것 같네요. 그래도 다른 필요하신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요즘 너무 게을러져서 언제 또 포스팅을 하게될지는 모르겠지만, 백만년은 너무 심했죠? 이번에는 50만년 안으로 돌아오겠습니다. ㅋ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5월 되세요~~~ ^^;;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