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지(運指) 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프로필 레이어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프로필 레이어를 조금 더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 프로필 레이어 사용하기 - http://unji-s.tistory.com/86 )

프로필 레이어는 자신을 알리는 명함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했습니다. 이런 명함에 자신에 대해 조금 더 많은 부분을 홍보할 수 있는 문구를 넣을 수 있다면 더 좋겠죠? ^^

기본적인 프로필 레이어만으로는 자신의 블로그만 홍보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자신이 발행하고 있는 메타 사이트나 트위터 계정 등을 링크 시킨다면 좀 더 다양한 부분에서 자신을 알릴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와 댓글창의 기본적인 프로필 레이어 입니다. 너무 심플하죠? ^^

심플한 프로필 레이어가 더 마음에 드실수도 있습니다만~ 조금 더 자신과 관련된 부분을 추가한다고 나쁠건 없겠지요.ㅋ 조금만 더 추가해볼까요?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My view, twitter, yozm 추가하기




환경설정 -> 내설정 에서, 서비스 선택의 My view 를 선택하시구요. URL 입력 부분의 끝부분에 자신의 다음 아이디를 넣고 추가 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레이어에 My view 목록이 생기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다음 view 로 내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다면, 저 부분을 누르고 바로 다음 view 로 갈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




티스토리에서는, My view, twitter, yozm 을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선택한 후, 아이디만 넣고 추가를 클릭하면 쉽게 프로필 레이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으로 다른 사이트를 추가하기


My view, twitter, yozm 외에,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는 다른 사이트도 사용자 입력 으로 프로필 레이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발행하고 있는 메타 사이트를 추가해봅시다.




서비스 선택에서 사용자 입력을 선택하시구요. 적당한 이름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URL 입력에 추가하고 싶은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URL 은 해당 사이트로 가면 자신의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포스트는, 로그인 하시고 마이포스트로 가셔서 자신의 사진이나 이름을 클릭하시면 주소창에 자신의 주소가 나옵니다.

하나만 더 해볼까요? 리뷰 전문 메타 사이트인 레뷰를 넣어봅시다.




똑같이 사용자 입력을 선택하시구요. 알아보기 쉬운 적당한 이름을 넣고 URL 을 넣어줍니다. 레뷰는 로그인 후, 마이 레뷰를 클릭하시면 자신의 URL 이 표시됩니다.

모두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필 레이어에 해당 사이트가 추가됩니다. 쉽죠? ^^

주의~ 저장을 절대~ 잊지 마세요~~!!




사이드바와 댓글창을 보시면, 표시되는 프로필 레이어가 달라져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레이어는 모두 5개까지 추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음에 들거나 표시하고 싶은 곳을 추가하셔서 조금 더 자신을 알리는 도구로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guthyuna
:
BLOG main image
기억과 기록 by guthyuna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87)
블로그 이야기 (41)
포토샵 (34)
음악 (1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